주위에 보면 만성 비염, 또는 알레르기 비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정말 많은 고생을 하고 계시는게 보입니다.
특히나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분들의 일상생활을 살펴보면, 갑자기 재채기를 끊임없이 한다던지, 콧물이 계속해서 흐른다던지 이런 증상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고 합니다.
이런 비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차가 있어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비염과 코막힘으로 힘겨워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비염에 좋은 차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비염에 좋은 차 만들기
재료는 대추 200g과 생강 100g 그리고 꿀 50g을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대추는 씨를 모두 제거해 주시고 씨를 제거한 대추는 이처럼 칼로 얇게 잘 썰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생강을 손질 할 차례입니다.
껍질까지 모두 사용할 거라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세척해 주시고 대추와 같게 칼로 얇게 잘 썰어주시면 됩니다.
준비한 냄비에 손질한 대추 200g과 생강 100g 그리고 꿀 50g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혹시라도 생강의 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채를 썬 생강을 물에 10분만 담갔다가 사용하시면 생강의 쓴맛이 감소하면서 더욱 부드러운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들어가는 꿀은 생강의 쓴맛을 중화하고 맛의 풍미를 높여주는 역할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폐를 윤택하게 하고 폐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하지만 당분으로 걱정되시는 분들은 양을 조금 적게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바로 파 뿌리를 삶은 물을 넣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한방에서는 파 뿌리를 총백이라 불리며 감기나 맑은 콧물이 심할 때 사용하는 한약재로서 실제 비염이 심한 분들도 파 뿌리를 차로 우려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특히 파 뿌리는 강력한 항균 효과로 비점막의 염증을 완화하고 비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처럼 파 뿌리 50g과 물 250ml를 넣고 중불에 10분만 끓여서 함께 넣으면 비염 완화에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약불에 15분 정도 타지 않게 저어주면 비염과 감기를 막아주는 대추 생강청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대추 생강청은 예로부터 면역력을 높이고 콧물과 기침을 완화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공자가 호흡 건강을 위해 매끼니 때마다 챙겨 먹은 것이 바로 생강일 정도로 생강은 우리 몸의 체온과 면역력을 높이고 콧물과 기침을 완화하는 데 크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영양제 이거 모르면 , 독약이 될 수 있습니다 ” 95%는 모르는 진짜 몸에 맞는 영양제 구분법
또한, 대추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윤폐 작용을 통해 폐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코점막의 염증을 완화하고 비염과 축농증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특히 대추 생강청은 다른 요리법과는 달리 오랜 숙성 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특히 비염이 심해지는 봄철에 자주 드시면 콧물과 기침을 완화하고 비염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영양제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오히려 안먹는게 더 좋다고?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양제 종류 5가지
📌“거울보고 ‘이것’이 보이면 3년안에 당뇨걸릴 확률 90%” 대수롭지않게 넘기면 절대 안되는 당뇨병 전조증상들
📌“이런 ‘반찬통’ 쓰면 5년 안에 암에 걸립니다” 반찬통에 ‘이 숫자’보이는 순간 바로 버려야 됨